미디어발전의 중요시기는 4가지로 나눌 수 있다. 인쇄미디어시대에는 인쇄술의 발달로 인해 출판, 신문잡지, 사진, 광고 등이 발전하였고, 전기 미디어 시대는 전신, 전화, 녹음기술이 발달하였다. 이후 라디오, 영화, 텔레비전의 등장으로 탄생한 대중미디어, 컴퓨터와 인터넷 시대의 디지털미디어도
빨라질 것이라는 점이다. 그러나 우리가 이것을 적절히 조정한다면 기술을 통제할 수도 있을 것 이다. 예를 들어 이동전화를 가지고 있다고 해서 어디를 가나 그것을 들고 다녀야 한다는 법 은 없다. 우리는 이동전화와 무선 디지털 기기를 때와 장소에 맞춰 꺼두는 것을 배워야 한 다. 강의실에서
미디어기술의 발달로 서비스와 기능의 품질의 향상
*상호작용성 : 서비스 제공자와 이용자 간의 상호작용과 역할의 전이동이 가능
*2007년 민주당 대선후보 투표를 최초로 모바일 투표로 진행한 것부터 시작
*2008년 광화문 사거리와 아고라 광장에서 인터넷과 모바일을 통한 정치 참여
*2011
온라인 기반의 프로젝트 학습은 기존의 전통적 소집단 협동학습에서 기대하기 힘든 다양한 정보자원의 취득과 가공, 온라인 커뮤니티를 이용한 의사소통과 집단 토론, 산출물의 디지털화 등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프로젝트를 해결하기 위해 참여하는 구성원을 기준으로 유형을 대별하여 보면 개별
온라인프로젝트 학습이란 학습자가 인터넷(웹)을 매개로 하여 특정한 주제에 대해 심도 있게 탐구하며 학습자간 활발한 상호작용을 통하여 공동의 학습목표를 성취하게 하는 학습방법이다.
프로젝트 학습 모형은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모든 학습자들이 자신들에게 필요로 하는 기술과 지식들을 하나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들끼리 서로 연락할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하고 있다. 오늘날, 매일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SNS를 이용하고 있으며, 뉴 미디어로서 지난 몇 년간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아온 결과, 다른 사람들과 서로 의사소통하거나 정보를 공유하는 데 있어, SNS는 새로운 수단으로 자리 잡고 있다.
참여하는 소비자들을 말한다. 이들은 인터넷을 통해서 자신들의 요구와 불만을 업체에 전달하고, 업체들은 이러한 정보를 적극 참고하여 상품 및 서비스의 창출과 개선에 반영하게 된다. 즉, 소비자와 생산자 모두가 이득을 보는 것이다. ⇒ 이상을 종합해 보면 인터넷이 도입된 후 이제 마케팅이라는
미디어를 소유하고 있는 엘리트 계층이나 지배집단의 이데올로기를 운영하기에 이로운 방향으로 편향되어진 상태에서 ‘일방적인 정보의 수용자’였던 시민에게 전달되고 여론화 되어진 반면에 오늘날 인터넷에서 행해지는 정보의 전달은 매우 다른 방식으로 행해지고 있다. 컴퓨터 기술에 기반을
미디어란 스마트폰이나 인터넷, SNS 등의 다양한 디지털기술을 활용하여 정보를 소통하는 매체를 말한다. 뉴미디어 시대는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여 많은 정보의 양과 빠른 속도, 쌍방향으로 소통하는 특징을 갖는다. 이러한 특징은 의사소통을 활발히 할 수 있는 환경으로 발전하였다. 그러나 이러한
기술과 비교하여 SNS의 주요 가치는 정보전달 및 확산, 참여 및 공유 등에 있기 때문이다. 중요한 점은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현상으로서 SNS가 소통주체와 대상, 이들의 관계, 메시지 구성 및 수용방식 등에 변화를 가져왔듯이, SNS를 이용한 정보 공유 및 전달 방식, 즉 ‘뉴스 소통’ 방식에도 큰 변화를